에너지공단-사회보장정보원, ESG경영 실천과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해 손 맞잡다
[글쓴이]관리자 [작성일]2022-08-02

담당부서 : 에너지복지실 이서연 대리 (Tel. 052-920-0522)
배포부서 : 홍보실 안영선 대리 (Tel. 052-920-0317)


에너지공단-사회보장정보원, ESG경영 실천과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해 손 맞잡다
- 한국에너지공단,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-


한국에너지공단(이사장 이상훈, 이하 공단)은 2일(화) 한국사회보장정보원(원장 노대명)과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본사(서울 광진구 소재)에서 ESG경영 실천과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발굴·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
공단은 2015년부터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기, 가스 등 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추진해왔으며,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사회보장정보시스템과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시스템을 통한 바우처 신청, 발급 및 관리 등 에너지바우처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양 기관은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.


이번 업무협약은 안정적인 에너지바우처 운영을 넘어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발굴·해소와 양 기관의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추진되었다.


협약의 주요 내용은 ▲ESG경영 관련 협력관계 구축 ▲에너지 복지 사각지대 발굴·해소를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 ▲에너지바우처 사업 확대 및 관련 업무에 대한 협력체계 강화 등이다.


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공공기관 ESG경영을 선도하고, 에너지복지 사각지대를 발굴·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목록